대구핸드메이드문화협동조합
(언제나공감/공감앤카페)

대구핸드메이드문화협동조합 설립 추진 배경

대량생산체제의 풍족한 소비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각자의 개성이 표현된 나만의 제품인 핸드메이드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핸드메이드 종사자들은 규모의 영세성, 수작업에 따른 효율성 저하, 제품의 홍보 및 마케팅의 어려움으로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 종사자들(소상공인)들이 힘을 합쳐 공동작업장 및 오프라인 판매장을 직접 운영하여 핸드메이드제품의 특징을 살리면서 공동작업을 통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다양성을 확보하여 시너지효과를 높이기 위해 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대구핸드메이드문화협동조합 소개

대구핸드메이드문화협동조합은 핸드메이드제품 및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섯 분야의 핸드메이드 전문가들이 모여 공동작업장(언제나공감 카페)을 마련해 오프라인 판매장(카페내),온라인쇼핑몰(http://gonggamcafe.com)을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획일화되고 대량생산되는 제품들 속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한계를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제품을 생산,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자기페인팅, 캘리그라피, 프랑스자수, 손뜨개 분야 전문가 네명과 1인 출판사를 운영하는 작가와 함께 핸드메이드제품 생산 판매와 관련 동아리수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조합원 5명 이외에도 다른 분야의 강사와 입점작가들이 모여 외부 출강 및 단체 체험 수업(학교, 도서관, 기업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구핸드메이드문화협동조합 사업내용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